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알루미늄 호일은 재활용인가 쓰레기인가

by 향긋한커피 2021. 2. 26.
반응형

알루미늄 호일은 재활용인가 쓰레기인가

 

재활용을 하다보면 헷갈리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중 알루미늄 호일은 뭔가 재활용이 될 듯하면서도 아닌것 같고 재활용이 된다면 철분리수거에 버려야 할까 아니면 캔 분리수거에 버려야 할까 고민이 됩니다.

 

알루미늄 호일

 

 

알루미늄 호일은 재활용

많이 놀라셨을 겁니다. 쓰레기가 아니란 사실에 말이죠. 알루미늄 호일은 오히려 일반 쓰레기로 버리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불에 따는 것도 아니고 썩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런것을 매립해 버린다면 정말 큰 문제가 되겠죠?

 

 

 

 

알루미늄 호일은 캔에 버리세요

음식물이 묻어있지 않는 알루미늄 호일은 캔류에 분리수거를 하면 됩니다. 참고로 비철금속이기 때문에 철보다 고가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분리해서 버려야 하겠죠? 이렇게 분리수거된 알루미늄 호일은 도시락, 요쿠르트뚜껑으로 가공됩니다. 이 말은 즉슨, 도시락 요쿠르트 뚜껑 역시 분리수거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냥 쓰레기로 버릴 시 타지도 썩지도 않기 때문에 환경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음식물이 묻은 알루미늄 호일은 어떻게 할까요?

분리수거를 할때 깨끗하게 씻어서 내지 않으면 수거를 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특히나 음식물이 묻었을 경우는 대부분 그냥 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데요. 알루미늄 호일도 마찬가지 입니다. 삼겹살을 구워 먹었다면 물로 깨끗하게 씻을 수 있기에 분리배출이 가능한 반면 스파게티 포장으로 온 알루미늄 도시락은 씻어도 음식물이 많이 붙어있기 때문에 안타깝지만 이 경우는 쓰레기로 버려져야 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알루미늄 호일은 썩지도 타지도 않기 때문에 환경을 생각한다면 이런 도시락 사용을 줄여야 할 것입니다.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