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에 있는 물왕저수지는 1946년 농업용으로 축조됐으며 면적이 58미터제곱에 이르며 마산과 갈뫼산, 운흥산으로 둘러싸여 경치가 매우 빼어납니다. 특히 이승만 전 대통령이 낚시를 즐겼다는 일화가 있죠. 한때는 라이브 카페로 유명했지만 열기가 식으면서 음식점들이 들어서 지금은 맛집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 참소예 식당
주꾸미 비빔밥을 파는 곳인데 아주 맛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서비스로 커피가 제공됩니다.
- 본가만두전골집
채소와 고기 샤브샤브에 만두를 1인당 4개 제공하고 칼국수를 끊여 주는데도 저렴해 가성비 최고 입니다.
- 전라도팥갈수집
여기는 정말 오래전부터 사랑을 받았던 맛집입니다. 여름 계절메뉴로 콩국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개국수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매년 동짓날에는 하루 매출액 전액을 목감복지관과 목감동주민센터에 기부합니다. 그리고 매달 치매환자나 극빈자를 위해 글나라의 집 노인복지센터에 팥죽 50그릇도 무료로 제공해 기부천사로 불리는 곳입니다.
- 박군자진주냉면
허영만 작가의 만화 식객27권에 등장하는 진주냉면 중 하나인 박군자진주냉면이 4월에 오픈했습니다.
- 남도갈비
부드러운 소갈비찜으로 유명합니다. 4일간 숙성시켜 부드럽고 담백한 게 특징입니다. 게다가 서울 롯데호텔과 힐튼호텔 주방장 출신 이성춘씨가 운영합니다. 소갈비찜을 주문하면 꼬막이 서비스로 나오는데 꼬막이 그 유명한 벌교 꼬막입니다.
물왕저수지에서 경치를 감상하며 산책과 함께 근처 맛집에 들려서 맛있는거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