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신용카드
구글이 결제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만든다고 합니다.
테크크런치 단독보도에 의하면 구글이 직불카드를 개발하고 있는 정황이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실물 및 가상 직불카드르르 개발하고 있는 정황이 담긴 이미지를 입수했다고 밝혔는데요. 이 소식은 전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구글 직불카드는 표면에 칩이 탑재되어 있으며 시티은행을 비롯한 여려 은행들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제휴사는 시티그룹과 스탠퍼드 연방신용조합이라고 합니다. 지난 해 11월 시티그룹과 스탠퍼트 연방신용조합과 스마트 계좌 개발 작업을 공동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적이 있는데요. 곧 현실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카드가 나온다면 구글 페이의 기능을 상당 부분 보완해 줄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구글페이는 일반 신용카드와 연계해 온라인 ,P2P 결제만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수수료 수입도 올릴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방대한 구매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구글뿐만 아니라 애플 역시 지난해 8월 마스터카드, 골드만삭스 등과 공동으로 신용카드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 둘의 공룡회사가 금융서비스까지 뛰어들게 되면서 의회나 규제 당국들이 어떤 대응을 보일지 관심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왜냐하면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리브라를 공개했는데 최근 규제 당국의 견제로 사실상 글로벌 금융 시스템 내에 편입되는 방식으로 전환했기 때문입니다.
돈만 있음 구글 주식 사는건데 말이죠!! ㅠㅠ
이런 정보를 알고도 주식을 살 수 없는 내 인생 ㅠㅠ
한국은 구글의 이용 유저가 많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편리해 보이지는 않아 보입니다. 온라인의 경우 한국은 앱카드가 많이 발전해 있고 네이버와 카카오는 각자의 페이가 있기 때문에 구글 신용카드가 그렇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을 듯 하지만 구글의 점유율이 압도적인 외국 상황을 본다면 정말 획기적인 기획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이런 구글이 한국에서도 먹힐지 궁금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