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은 협찬제품을 내돈내산 제품이라 거짓말하다 걸려 발각된 뒷광고 유튜버입니다. 뒷광고란 홍보 및 추천 목적의 이득을 취한 상품 소개 영상 속에 유료광고 표시를 하지 않거나 더보기, 댓글 등으로 통해서도 명확히 광고 사실을 공지하지 않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런 뒷광고가 논란이 되는 이유는 시청자 및 구독자 우롱이기 때문입니다.
24일 한혜연은 유튜브 복귀를 알렸습니다. 구독자 애칭과 말투를 섞은 공지문과 함께 컴백을 하게 되었는데요. 뒷광고 논란을 인정하고 업로드를 중단한 지 약1년만에 복귀인 것입니다. 그 당시 한혜연은 영상을 통해 슈스스TV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지식, 정보 등을 전달하고 소통하며 만들어나가는 채널이었다며 그 과정 중에 혼란을 드린점에 대해서 사과를 했고 돌이킬 수 없지만 스스에게 많이 실망하고 댓글 하나하나보면서 많은 것을 통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앞으로 PPL의 명확한 표기로 두 번 다시 실망시키지 않는 채널이 되도록 더욱 철저하게 관리하겠다며 질타와 글을 읽고 다시 한 번 새기면서 더 좋은 채널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사과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유뷰브 복귀하면서 전한 한혜연 전문입니다.
헬로우, 베이비들. 정말 오랜만이지.
어떻게들 지냈어? 코로나 때문에 모두들 힘들게 지냈지?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여러모로 고민하고 생각하다 보니 벌써 일 년이 되었네.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던 때를 생각해봤어. 그 동안 매거진이나 방송에서 다루지 못했던 패션 콘텐츠를 여러 사람과 나누기에 유튜브는 좋은 기회였어.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부족하고 놓친 부분이 많았고. 질책하는 사람도 우려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다시 베이비들 앞에 서기 위해 어렵지만 큰 용기를 냈어.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슈스스 티비를 다시 한번 만들어보려 해.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주면 좋겠어요.
새로운 콘텐츠로 만날 때까지 다들 건강하기! 굿나잇 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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