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유난히 딴딴하면 다이어트를 해도 다리살이 잘 안 빠지죠. 그래서 맥주병을 이용해 다리 마사지를 하는 이유가 바로 물렁물렁하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이건 별 큰 도움이 안 된다고 결론이 났죠.
그렇다면 유독 하체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상체는 지방 분해를 돕는 베타 수용체가 많은 반면 하체에는 지방 분해를 억제하는 알파-2 수용체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무심코 취하는 자세나 식습관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나트륨 과다, 수분부족
나트륨 과섭취는 하체를 붓게 합니다. 나트륨은 신진대사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영양소이지만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게 되면 체내 수분 배출에 문제를 가져옵니다. 인체의 70%를 차지하는 수분은 정맥을 통해 영양소와 산소를 운반하는데 이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세포 내에 수분이 축적되는데 이것이 바로 부종입니다.
특히 하체는 중력에 의해 혈액이 몰리는 부위이다 보니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붓고 비만해 보이는 겁니다.
양반다리 치명적
평소 양반다리로 좌식 생활을 하거나 다리를 꼬는 자세는 하체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고 신경에 산소와 영양분이 잘 전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리를 꼬는 자세는 골반을 틀어지게 해 엉덩이나 하체까지 혈액순환을 저해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는다면 노폐물이나 지방이 쌓여 다리를 두껍게 만들 수 있습니다.
런지 운동 좋아
하체 살을 때고 싶다면 하체 운동을 별도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때 런지 운동이 좋습니다.
마무리
유산소와 근육운동을 통해서 전반적인 관리를 하고 여기에 런지 운동을 더 해준다면 매끈한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