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에게 윈도우11은 무료 업그레이드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사양이 충족되지 못하면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호환성의 이유로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가 안되는데 USB나 DVD로 설치미디어를 만들면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설치 이후 나타나는 문제들에 대해서는 사용자의 몫입니다.
윈도우11 기본 구동 사양
64비트 지원하는 2코어 1GHz 이상의 CUP
4GB 이상의 RAM
64GB 이상의 저장공간
TPM 2.0 보안모듈
디렉트X12 이상과 호환되는 그래픽카드
이 중 하나만 충족 못해도 윈도우11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가 되는데 최근에야 기본 장착되기 시작한 TPM2.0 모듈의 부재와 인텔 CPU 세대의 문제가 대부분의 윈도우11 업그레이드 불가 사유로 나왔을 겁니다.
설치불가PC 윈도우 우회설치 방법
윈도우10의 업그레이드 메뉴를 이용해서 업그레이드만 불가능할 뿐이지 윈도우11 ISO 파일을 받아 USB 설치미디어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USB설치 미디어를 이용한 설치는 기존에 사용했던 데이터가 삭제되고 깨끗해진 상태에서 OS가 설치 되는 것입니다. 설치 미디어는 CPU 호환성 검사 절차를 건너뜁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 ISO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니 그 곳을 이용해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받은 OS파일을 부팅디스크로 만들면 됩니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 전 레지스트리 최적화가 필요한데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실행해 다음의 키를 찾아야 합니다. 'DWORD'를 아래의 이름으로 생성한뒤 값 설정을 1로 해야 합니다.
무리한 업그레이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호환성 문제로 발생한 PC손상의 경우는 제조업체 보증에서도 제외가 되고 있습니다. 막상 사용해보니 불편해서 윈도우11에서 다시 윈도우10으로 내려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은 윈도우10 더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