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여자배구 VNL 세르비아전 경기 결과 안내

by 향긋한커피 2021. 6. 14.
반응형

드디어 우리도 승을 따냈습니다. 얼마만인가요? 첫날 태국전 이후 3주만인 것 같습니다. 결과는 3:1 승으로 이겼습니다. 물론 일각에서는 세르비아 3진을 상대로 이긴 것이 신나냐 하겠지만, 일단 이겼다는 것에는 신납니다. 세르비아가 이번 VNL에서는 2진 선수를 투입했고 여기서 에이스 역할을 했던 선수가 부상으로 빠졌습니다. 그래서 3진이라는 평가가 나오지만 신이 난 이유는 단순하게 이겨서가 아니라 우리도 뭔가 정리가 되어가는 것이 보이면서 이겼기 때문에 신나는 겁니다.

 

 

 

주전 세터 확정

라 감독은 안혜진을 주전 세터로 정한 듯 합니다. 김연경에게 올라가는 토스가 많이 부족하긴 하지만 이건 차차 나아지는 부분이라고 본다면 결국 라이트 토스를 얼마나 잘하느냐가 관건이었는데 그래도 3중에서는 토스가 힘있게 나는 것이 라 감독 맘에 들었던 모양입니다. 그리고 세르비아전에서도 간간히 안 맞는 호흡들이 있긴 했지만 레프트로 쏴주는 토스도 괜찮았어요. 이 부분은 점점 맞춰보면 더 좋아질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무릎부상으로 중간부에는 거의 기용이 되지 않았던 안혜진이 세르비아전에도 부상으로 중간에 나가게 되었다는 것이죠. 올림픽이라는 무대는 주전 선수들이 갈릴수밖에 없는데 세터2명 데리고 가서 1명이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 해진다면 엄청난 팀에 마이너스입니다. 팀에서 안혜진 몸관리를 해주겠지만 부상 위험은 아무래도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안혜진이 흔들릴때마다 도와줄 백업 세터가 필요한데 안혜진 부상으로 급작스럽게 출전했던 김다인이 정말 잘 해줬다고 봅니다. 다만 백토스는 많이 가다듬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염혜선과 경쟁을 해야하는데 세르비아전에서 잘 해주었지만 아무래도 백업 세터로는 염혜선이 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레프트 박정아 확정

라이트로 활약했던 박정아가 이젠 완전히 레프트로 고정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소영도 잘해주긴 했지만 블로킹에서 완전 하이패스급으로 당했습니다. 정말 이 키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안타까웠는데 결국 감독도 블로킹때문에 박정아를 레프트로 기용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문제는 얼마나 리시브를 버텨주느냐의 문제가 남았는데 세르비아전 1,2세트 활약을 보면 그래도 꽤 잘 해줬다고 보고 오지영이 박정아 많이 커버해주면 되니깐 (물론 효율을 떨어지지만)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박정아에게 여유롭게 공을 위로 띄어 놓으라고 지시를 하는 것을 보면 부담을 덜어주는 듯하고 2단 연결에 좀 더 신경쓰는 모양새였습니다. 리시브에 문제가 생기면 3세트 처럼 이소영으로 교체하면 되니 괜찮은 작전인 것 같더라구요.

 

라이트 정지윤으로는 부족

세르비아전 아주 잘해주었습니다. 공격효율 5%이긴 하지만 잘해주었다고 봅니다. 박정아가 레프트로 완전 들어가면 라이트 백업도 찾아야 합니다. 대안으로 표승주가 거론되고 있지만 감독의 머리에는 박정아가 라이트로 가고 이소영을 레프트로 투입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박정아 완전 바빠요~~~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라이트에서 점수를 내주어야 합니다. 정지윤의 활약에 의해서 성적이 천당과 지옥을 왔다갔다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직선코스를 때려내지 않은 한 분명 한계에 부딪힐 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정지윤이 얼만큼 성장하게 될지도 매우 궁금해 지네요.

 

 

 

6월13일차 경기 결과 

터키 3:0 벨기에 (터키승) 예상적중

미국 3:0 일본 (미국승) 예상적중

이탈리아 2:3 네덜란드 (네덜란드승) 예상적중

도미니카 1:3 중국 (중국승) 예상적중

러시아 3:0 캐나다 (러시아승) 예상적중

한국 3:1 세르비아 (세르비아승) 예상실패

태국 0:3 폴란드 (폴란드승) 예상적중

독일 1:3 브라질 (브라질승) 예상적중

 

미국과 일본전을 볼께요. 미국이 무난하게 이길 것으로 예상했지만 그래도 점수 격차가 얼만큼 나냐가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스코어가 25-23/26-24/25-20 나름 일본이 잘 싸워 준 듯 합니다. 일본이 크가 큰 팀에게 약점을 보였는데 이것도 수비로 어느정도 커버가 된 듯 한 모습이네요.

 

한국과 세르비아전은 세르비아가 이길 것으로 예상했는데 예상실패했습니다. 생각지도 못하게 부상으로 에이스가 빠졌기 때문에 전력상 세르비아는 거의 고등학교 수준이었습니다. 우리가 잘한것도 있지만 세르비아 스스로 무너진 것도 컸어요. 어째든 이 기세를 몰아 캐나다전도 이겼으면 합니다. 캐나다전을 보면 알겠죠? 세르비아가 못해서 우리가 이겼는지 우리가 잘해서 이겼는지 말이죠.

 

6월14일차 경기일정

벨기에 : 일본 (일본승)

러시아 : 세르비아 (러시아승)

네덜란드 : 도미니카 (도미니카승)

독일 : 폴란드 (폴란드승)

중국 : 이탈리아 (중국승)

한국 : 캐나다 (한국이 이겼으면...)

브라질 : 태국 (브라질승)

미국 : 터키 (미국승)

 

전승을 달리고 있는 미국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터키와의 대결이 궁금해 집니다. 올림픽도 같은 조에 속해 있어서 굉장히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 같아요.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