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이 16일에는 우리나라 돈으로 1개당 약48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전날 오후1시만 해도 1개당 145원에 거래되었던 도지코인이었는데 하루새 약331%나 오르면서 거래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도지코인은?
시바견이 마스코트인 가상화폐입니다. 발행량이 정해져 있지 않는 무제한이 특징입니다.
채굴을 할 수 있는데 컴퓨팅 파워를 이용하는 것도 아니고 스테이킹 방식으로 일꾼을 사서 일을 시키면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수익이 나는 구조입니다.
도지코인이 급등한 이유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트윗때문입니다. 머스크는 자신의 트윗에 "달을 향해 짖는 도지(Doge Barking at the Moon)"이란 의미를 알 수 없는 트윗을 올렸는데 사람들은 머스크의 트윗을 보고 도지코인을 사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코인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신뢰하기 시작했고 무시할 수 없는 수준으로 올라왔습니다.
이에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투자대상으로 만들어 버리면 비트코인처럼 무시할 수 없는 코인이 될 수 있는 거겠죠!
이런 기대심리로 인해 도지코인은 한때 약480원에 거리가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현재 글쓴이가 쓰고 있는 시점에서는 400원에 거래 중)
도지코인 전망?
전문가들은 전형적인 투기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에 투자한 이들은 돈을 잃게 될 것이라고 경고까지 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보면 알듯이 제2의 비트코인이 생기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이런식으로 계속 푸시를 한다면 더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도지코인 채굴 방법
도지코인은 채굴이 가능합니다. 보통 코인채굴은 전기와 그래픽카드나 채굴기의 컴퓨팅 파워를 통해 채굴을 합니다. 그래서 그래픽카드값이 지금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있기도 합니다. 어째든 도지코인은 다른 코인들과는 다르게 컴퓨터에 무리를 주지 않고 채굴이 가능합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메일, 아이디, 비번을 넣고 가입하면 됩니다.
총6개의 슬롯이 있는데 메뉴를 보면 퀘스트가 있습니다. 이메일 컨펌을 하면 테스터 채굴도지를 줍니다. 받으세요!
테스터 도지는 하루에 0.5 도지를 채굴합니다. 30일이면 15도지네요!!
워커를 구입하면 되는데 뉴비는 우리는 부담스러우니 패스하고 tester 무료로 하루 0.5개씩 채굴하는 것을 권합니다.
전문가들이 지적했듯이 투기이기 때문에 정보 습득에 늦는 우리는 누군가가 대량으로 손절하고 떠날시 손해를 볼 수밖에 없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