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테슬라 주가 떨어지는 이유

by 향긋한커피 2021. 3. 9.
반응형

테슬라 주가가 600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 이유를 알아보고 테슬라 주식을 가지고 있다면 가지고 있을지 아니면 팔지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테슬라 주식으로 다니던 회사를 그만둔다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데 승승장구 할 것만 같았던 테슬라 주가가 전고점 대비 30%나 급락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많은 전문가들이 내놓은 설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테슬라 주식을 팔지 가지고 있을지 더 투자를 할지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테슬라 주가가 떨어진 이유 첫번째 시장 전반에 인플레이션 고조

인플레이션은 미국 10면물 국채수익률 상승세가 그 동안 위로 달려온 기술주들에 큰 악재가 되고 있습니다. 금리가 오를 경우 기업의 차입비용이 늘어나 실적에 피해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인플레이션 우려가 고평가 주식에 타격을 준 것입니다. 

 

테슬라 주가가 떨어진 이유 두번째 시장 경재 치열

GM, 포드, 폭스바겐 등 전통 자동차업체들도 잇따라 전기차에 집중하겠다고 선언을 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1위 자리를 내줬고 중국에서도 본토 업체에 밀리는 상황이며 미국 상황도 여유롭지 못합니다. CNN 보도에 의하면 2월 미국 전기차시장 내 테슬라 점유율이 69%로 전년대비 줄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경쟁자의 시장 진입은 테슬라에 이중 손실을 가져다 준 것입니다. 테슬라의 주요 수익원 중 하나는 환경 규제 관련 '배출권'인데 자차 판매가 줄면 배출권이 줄어들고, 경쟁자의 전기차 판매가 늘면 이를 팔 곳도 줄어들게 됩니다.

 

테슬라 주가가 떨어진 이유 세번째 비트코인 투자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거액 투자한 것이 주가 불안정성을 키웠습니다. 회사는 지난2월8일 현금 보유액의 약8% 수준인 15억달러를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주가가 30%정도 추락했습니다. 비트코인이 20%가량 떨어졌고 주가도 떨어졌으니 실제로 손해를 본 금액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주가가 떨어진 이유 네번째 반도체 부족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테슬라가 이틀동안 공장을 멈춘적이 있습니다. 미국, 독일, 중국에 공장을 짓거나 확장하는 등 비용이 증가하는고 있는데 이 또한 주가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했습니다.

 

 

 

비트코인을 샀다고 했을때 테슬라 주식를 거의 팔다기는 했지만 그래도 유망 종목이기에 어느정도는 남겨둔 상황에서 과연 테슬라 주가가 더 떨어질지 오를지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이때 추가 매입을 해야할지 정말 고민이네요. ㅠㅠ.

 

 

 

 

 

3월10일 추가 포스팅

 

테슬라 주가 다시 오른 이유 (tistory.com)

 

테슬라 주가 다시 오른 이유

테슬라 주가가 거의 폭등했습니다. 한없이 떨어지던 테슬라 주가가 어떠한 이유때문에 이렇게 폭등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불과 이틀전이가 테슬라 주가가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

ssampakyk.tistory.com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