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전에서 1패를 했기 때문에 이번 일본과의 경기를 이겼을때 가장 베이스였고 졌더라도 최소 점수로 져야 했던 경기였습니다. 왜냐하면 성적이 같을 경우 승자승, 최소팀실점, 최소팀자책점, 최고팀타율, 제비뽑기 순으로 순위를 가리기 때문입니다. 일단 가장 베스트는 날아간 상황!!! 심지어 4-13이라는 대역전패 수모까지 ㅠㅠ
일단 자력으로 8강에 오를 수 있는 기회는 없습니다. 남은 경기 최소실점으로 이기고 최종일 체코와 호주경기에서 체코가 이겨주길 바래야 하는 상황입니다. 제1회 WBC에서 4강진출을 했고, 2회에서는 준우승까지 했고, 3회와 4회에서는 모두 1라운드 탈락한 바 있습니다.
WBC 8강진출 경우의 수
20개 국가가 4개조로 나눠 1라운드를 치르고 조2위까지 2라운드 진출권을 가지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호주, 일본, 체코, 중국과 같은 조에 속해 있고 체코와 중국을 반드시 이긴다는 전제하에 일본에게 질 수 있을음 예상해 호주전에 모든 것을 쏟아 붓는 전략이었습니다. 하지만 물거품이 되었고 이번 일본전을 반드시 이겼어야 했는데 이마저도 날아갔죠. 이러니 아주 복잡해 집니다.
B조 현재순위
1위 일본 2승 (2경기)
2위 호주 1승 (1경기)
3위 체코 1승 (1경기)
4위 중국 2패 (2경기)
5위 한국 2패 (2경기)
일본은 전 경기 승을 해주고 호주가 3승1패를 해버리면 우리는 떨어집니다. 하지만 호주의 남은 경기에서 체코나 중국전에서 패하게 되면 2승2패로 맞물린 팀이 3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승자승은 없고 최소 실점으로 2라운드 티켓이 결정됩니다. 호주전에 8점을 내주었고 일본전에서 14점을 내주었기 때문에 매우 불리합니다만 하고 뒷에는 희망적인 이야기를 적어야 하는데 이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봐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