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딥이란?
유튜브 운동 카테고리에서는 이 단어가 완전 힙합니다. 바로 힙딥인데요. 이는 몸의 옆면을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느 형태를 말합니다. 주로 여성의 몸매에서 볼 수 있는데요. 딱 붙는 레깅스나 펜슬 스커트를 입었을때 신경 쓰여서 힙딥을 커버하는 운동복을 입거나 지방 이식 수술, 필러 시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힙딥은 골반 고관절과 대퇴골 상부의 돌기인 전자라고 불리는 허벅지뼈의 깊은 부분이 어어지는 곳에서 시작됩니다. 이 움푹 들어간 부분이 유난히 강조되는 이가 있는가 하면 거의 눈에 띄지 않는 이도 있는데요. 이는 사람마다 신체 구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누구는 지방이 많고 누구는 지방이 적고 누구는 근육의 양이 많고 누구는 근육의 양이 적고 등 얼마나 되는지와 어떻게 분포 되었는지 등 여러 상황때문에 누구는 강조되고 누구는 눈의 띄지 않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데요. 힙딥은 건강과는 살짝 거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과체중이라서 또는 저체중이라서 등 건강하지 못해서 생긴다는 오해가 있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뼈의 구조 일부로 근육량을 늘리거나 지방량을 줄인다고 해서 모두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때문에 힙딥을 완벽히 없애려고 하기보다는 허벅지운동, 엉덩이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골반 측면에 있어 고관절의 내회전과 외회전을 도와주고 하체 밸런스를 유지하는 중둔근을 강화해 보안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둔근 강화에는 사이드 레그 레이즈란 운동이 좋은데요. 사이드 레그 레이즈는 옆으로 누워서 팔을 어깨와 수직으로 일직선이 되게 지탱해 상체를 세워줍니다. 두다리를 수평이 되도록 곧게 편 후에 한쪽 다리를 45~60도 정도로 들어올려줍니다. 이를 1세트에 15~20회를 한 후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면 되는데요. 운동은 횟수를 채우기 보다는 정확한 동작으로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확한 동작에 어려움이 있다면 헬스트레이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로 운동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몸에 안 좋기때문에 거울을 이용해 정확한 동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