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제습기 없이 습기 제거하는 방법

by 향긋한커피 2023. 7. 17.
반응형

우리나라는 덥고 습하고 2개를 다 가지고 있어서 체감상 사막보다 더 더운 상황이 되는데요. 제습기를 틀어도 눅눅함이 쉽게 사라지지 않죠. 전기요금이 부담되어서 방방마다 제습기 놓기도 그렇고 그럴때 이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세요.

 

덥고 습한 날씨 유럽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유럽은 음식물 부패 방지를 위해 방부 효과가 있는 소금과 후추를 사용했습니다. 여름에도 벽날로를 때 습기를 막았다고 해요. 우리나라는 된장을 만들 때 소금이 습기에 녹거나 굳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숯을 사용했습니다. 

 

실리카겔 활용

생활 속에서 지혜를 얻을 수 있지만 과학의 발달로 실리카겔이 발명되었죠.

실리카겔은 약통이나 김 제품 포장 안에 들어간 하얀고 동글동글한 그것. 맞습니다. 그게 실리카겔인데요. 평소 이것들을 잘 모아 두었다가 제습제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실리카겔은 햇빛에 잘 말리면 재활용도 가능하니 한번 썼다고 버리지 마세요!!

 

 

 

미니 부직포 실리카겔 방습제 10g, 30개

COUPANG

www.coupang.com

 

 

염화칼슘 활용

염화칼슘은 자신의 무게의 14배 수분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습기 제거제를 구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고 효과적입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매하는 습기 제거재 제품 안에 염화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통에 물이 가득 찼다면 내용물을 버리고 염화칼슘만 사서 내용물 다시 채워 넣어두면 저렴하게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거죠.

 

단, 염화칼슘은 금속을 부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옷장이나 신발장에 넣을때 직접 닿지 않도록 해야 하고 물을 빨아들이면 액체 상태가 되기 때문에 물을 받을 통을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소다스쿨 구슬타입 염화칼슘 제습제 리필 3kg 2p + 부직포 8p

COUPANG

www.coupang.com

 

 

숯 활용

숯은 수분이 없이 빠짝 말라 있고 미세한 구명이 고밀도로 분포되어 있어서 제습에도 좋습니다. 천연 제습제로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하죠. 집안에 숯 하나 놔두면 습도가 높을때는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하면 머금고 있던 수분을 뿜어내 조절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게다가 공기정화 효과도 있어서 좋습니다.

 

 

행복한세상 직사각바구니 + 숯 1kg

COUPANG

www.coupang.com

 

 

개별난방이 가능한 집이라면 더워도 습기 날리기 위해서 난방 30분정도 돌리면 가구들이 습기 먹는거 막을 수 있습니다. 가구가 습기를 먹게 되면서 틀어지잖아요. 관리 차원에서 난방 돌리는 것도 좋습니다. 

제습기가 아무리 좋아도 옷장 속 습기까지는 힘들더라구요. 실리카겔이나 염화칼슘 그리고 숯을 이용해서 옷장 속 습기 관리해 봅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