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 관리방법 8가지
겨울철 낮은 습도로 인해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심해지면 단순히 건조한 것을 넘어 간지러움까지 나타나는데요.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 건조한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겨울에는 아무래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겨울에도 자외선은 여전히 피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이든 겨울이든 매일 발라주어야 합니다. SPF지수가 여름에 비해 낮은 수치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틈틈이 자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트크림 바르기
밤에 바르는 크림은 건조한 피부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유분을 공급해주어 수분 증발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다만 무거운 종류의 크림은 흡수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 수 있습니다. 밤에 나이트 크림을 발라주면 밤사이에 이를 흡수하고 피부에 필요한 수분 보충을 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사용하기
겨울철에는 가습기가 필수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공기 중에 수분이 많아지면 자연적으로 보습제 역할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가습기 조절할때 60%로 조절하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 낮추기
추운날이면 당연히 집안 온도를 높여서 따뜻하고 편안함을 느끼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피부에는 정말 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온도를 높일수록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샤워할때도 뜨거운물로 샤워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여름에도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사람 중 한명인데요. 피부에 영양공급을 위해서는 미지그난 물이 좋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은 피부의 기름을 빨리 없애고 손상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제 피부가 무지 건조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었나 봐요.
각질제거 부드럽게 하기
각질제거는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자주한다면 오히려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입자가 거친 스크럽은 피부 수분 장벽을 무너뜨리고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에 상처가 있다면 각질 제가를 피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부드러운 옷 입기
거친 소재의 옷보다는 부드러운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자극을 줄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장갑착용하기
장갑은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어 손이 건조해는 것을 막아줍니다. 설거지를 할때는 고무장갑을 사용해야 손이 거칠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