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은 가볼만한 곳이 은근히 많은 지역입니다. 서핑으로 많이 핫한 지역이기도 하지만 그 외 다른 곳도 가보고 싶다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강원도 양양 1박2일 코스
- 1일 낙산사 낙산해변 양양시장
- 2일 하조대일출 휴휴암 남애항
동해바다답게 시원한 바다를 감상하면서 휴식하기 좋은 곳입니다.
낙산사가면 정말 큰 불상이 있습니다. 해수관음상. 우리나라가 불교는 뭔가 종교라는 느낌보다는 철학의 느낌이라 종교 상관없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잖아요. 바다를 보면서 낙산사에 들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인근에 의상대가 있는데 여기도 일출 명소 손꼽히는 곳이니 같이 둘러 보셔도 될 것 같아요.
낙산사를 구경했다면 바로 낙산해변이 연결되어 있으니 바로 구경하면 됩니다. 탁트인 바다가 속을 뻥 뚫어 주는데요. 주변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고 샤워장도 있어서 해수욕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양양의 전통시장인 양양시장은 5일장입니다. 숙소에서 취사가 가능하다면 들려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먹거리들이 많으니 함 들려 보세요.
양양 하조대는 일출명소로 유명합니다. 일출이 정말 장관이라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출을 보기 위해서는 꼭 날씨확인 필수입니다. 하조대는 동해에 솟은 기암괴석과 바위섬으로 이루어진 암석해안인데 송림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적인 송림과 기암괴석의 아름다움 꼭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휴암은 바다와 어우러진 사찰입니다. 유명한 이유는 휴휴암 주변의 황어떼인데요. 규모는 크지 않지만 곳곳에 볼거리가 있어서 둘러보기 좋고 바닥 보이는 풍경이 아름다워서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휴휴암에서 물고기 방생으로 유명한데요 바닷가로 발길을 옮기다보면 치어를 판매하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남애항은 횟집으로 유명합니다. 저렴하거든요. 남애항에는 스카이워크 전망대도 있습니다. 여기서 저렴하게 싱싱한 회 한접시 하면 딱일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