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LG 휘센 제습기 에러코드 dF, CL, HI, CH67, CH01, CH02,Lo 해결방법

by 향긋한커피 2023. 7. 24.
반응형

LG 휘센 제습기를 사용하다 보면 알 수 없는 에러코드가 나오곤 하는데요. 다양한 에러코드 중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이 있기에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dF가 뜨는 경우

기기 내부 열교환기에 물기가 맺히면 dF코드가 뜹니다. 이때는 10분 정도 지난 후에 다시 켜면 정상 작동 됩니다.

 

2. CL이 뜨는 경우

습도를 낮추는 과정에서 일시적 오류입니다.  습도 올리는 버튼과 강풍버튼을 길게 누러면 리셋됩니다.

 

3. HI가 뜨는 경우

실내 습도가 높을 경우 뜹니다. 만약 실내가 건조한데 HI코드가 뜬다면 습도 센서가 고장난 것이니 이때는 AS 받으셔야 합니다.

 

반응형

 

4. CH67이 뜨는 경우

송풍 팬 동작오류입니다. 전원을 분리하고 5분정도 지난 후 다시 작동시켜 보시고 같은 증상이 반복되면 AS 받으셔야 합니다.

 

5. CH01, CH02가 뜨는 경우

실내온도 감지 센서 및 배관 센서 에러입니다. 이 역시 전원을 분리 후 어느정도 시간을 지난 후 재가동 했는데 같은 증상 반복이면 AS 받으셔야 합니다.

 

6. Lo가 뜨는 경우

습도가 30% 이하로 떨어질때 나오는데 습도가 높은데 해당 코드가 나온다면 습도센서 고장이니 AS받으셔야 합니다.

 

에러코드가 뜨는 경우들이 사실 드뭅니다. 아마 반복적으로 에러코드가 뜨게 되니 검색을 해 보시는 것일텐데요. 센서 고장일 가능성이 높으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바로 AS 받으러 가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 듯 싶습니다.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