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홀아비 냄새 원인과 제거 방법이에요

by 향긋한커피 2023. 10. 4.
반응형

사람이라면 각자의 체취란 것이 있습니다. 잘 씻지 않는다면 냄새는 나지만 그런게 아닌데도 특유의 체취가 심해지는 것을 느낄 때가 있죠. 특히 방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데요. 이거 일종의 노화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체취가 짙어집니다. 

 

홀아비 냄새 원인

원인은 바로 노넨알데하이드라는 피지 속 지방산이 산화되면서 생성되는 물질입니다. 모공에 쌓이면서 특유의 퀴퀴한 냄새를 풍기죠. 나이가 들면 노넨알데하이드가 만들어지고 제거 능력은 떨어지죠. 노화이기 때문에 인위적으로 완전히 해결하기에는 조금은 어렵습니다.

 

홀아비냄새 제거방법

잘 씻는 것 외엔 딱히 방법이 없습니다. 냄새의 원인 노넨알데하이드피지샘을 거쳐 피부로 배출되는 만큼 잘 씻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발가락, 귀 뒤, 회음부, 겨드랑이 등 냄새가 많이 날 수 있는 곳은 꼼꼼히 씻어야 합니다.

 

방안에서 나는 홀아비 냄새는 침구류 세탁을 자주해주어야 합니다. 분비물과 땀을 많이 흡수하는 속옷, 양말도 자주 세탁해야 합니다. 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다면 삶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노넨알데하이드는 숨을 통해서도 나옵니다. 그래서 이 퀴퀴한 냄새가 쌓이지 않도록 환기도 잘 해주어야 합니다.

산책과 수분 섭취를 통해 노폐물을 잘 배출시키는 것도 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보통 40대 이후부터 시작해 점점 많이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이는 노화의 일종이기 때문에 방법이 없다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꼼꼼하게 씻고 침구류 세탁을 자주해주고 환기도 자주 해주면 홀아비 냄새 충분히 줄일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