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남우현이 희귀암으로 대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한 가운데 남우현이 걸린 기스트암이 너무나 생소해 많은 궁금증이 모이고 있는데요. 이 병은 100만명 중 1명 걸릴까 말까하는 정말 희귀한 암이라고 합니다.
기스트암이란?
기스트암은 위장관의 근육층에 생기는 암입니다. 위장관 기질 종양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장관은 입, 인두, 식도, 위, 소장, 대장으로 구성되며 항문과 연결되어 있는 관을 말합니다. 기스트암은 근육층에 발생하며 상당히 커질 때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암의 진행이 상당히 진행되었거나 다른 곳에 전이를 통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발견하는 경우들이 많다고 합니다.
기스트암증상
복부에 덩어리가 만져지고 불편감이나 통증이 있고 구역질이나 구토 출현 피로 발연 빈혈 등이 있습니다.
위내시경검사를 통해서 진단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별한 예방법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인 암 검진을 통해서 조기 발견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스트 전이되는 경우
기스트는 악성종양이라 하더라도 전이되는 기간이 매우 길어 예후가 양호한 편이라고 합니다.
소장과 대장에서 발생한 기스트가 위에서 발생한 것보다 악성도가 높은 편이고
대장에서 발견되면 대부분 중간 악성이라고 합니다.
종양이 전이되는 경우 주변 장기를 직접 침범하거나 혈류를 통해 간, 폐, 기타 장기로 전이되며 림프절을 통한 전이는 드물다고 합니다. 전이가 없는 경우 전체 환자의 85%는 종양을 완전 절제할 수 있으며 암으로 인한 5년 생존율은 50~65%에 달한다고 합니다.
마무리
남우현은 노래는 예전처럼 못할 거다. 3~4배는 힘들다고 하더라. 춤추고 노래할 때 숨이 잘 안 쉬어진다고 고백했는데요.
힘들겠지만 그래도 남우현님의 노래하는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