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이어폰 시장에서 애플의 에어팟이 거의 독주를 하고 있고 갤럭시 버즈가 뒤를 쫒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리버 무선이어폰 누구 버즈가 경쟁에 도전장을 냈습니다. 간략한 스펙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MP3로 전세계를 씹어 먹었던 아이리버가 만든 제품입니다. 이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7만9천원으로 애플 에어팟 프로의 4분의 1 수준입니다. 무선 이어폰 가격이 대략 20만원대를 성형하고 있다고 볼때 정말 저렴한 무선이어폰인데 성능은 과연 얼만큼 나올까요?
가성비 누구버즈
일단 가성비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5.0지원하고 처음 한번만 연결하면 사용할때마다 자동으로 연걸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해 19.5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없나?
저 개인적인 생각일수있지만 외형은 에어팟프로와 비슷합니다. 누구버즈가 아무래도 인지도에서 밀리다보니 잘못하다간 에어팟 짝퉁으로 오해받을 수 있다는 점.
음질은 어떠한가?
통화음질의 경우 최적화 기술과 2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서 대체로 만스럽다는 평입니다. 음질은 아이리버답게 적당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저음이나 고음 등 특정 음정을 강조하기 보다는 평범한 느낌을 준다는 평입니다. 누구버즈 앱을 통해 취향에 맞게 조절도 가능하니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실제로 사용한 사람들의 평을 보자면 상당 수준의 외부 소음이 차단되어 음악에 집중할 수 있다고 합니다.
AI서비스 '누구' 기능
이어폰 옆 감압센서 부분을 2초동안 누르고 있으면 누구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의 서비스이지만 T전화앱을 설치하고 기본전화앱으로 설정을 하면 통신사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감압식이라 터치식 보다 오작동 확률이 낮다는 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누구버즈 실 사용자의 후기를 보고 싶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