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기능이 적용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냉장고는 고도화된 식품 자동인식 기술로 냉장고 안에 있는 식자재를 스스로 파악하고 인식된 식자재와 가족 구성원의 음식 취향을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식단을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 기술이 되겠습니다.
뷰 인사이드 기능도 좋아졌습니다. 냉장고 내부의 카메라를 활용하는 것으로 기존처럼 앱을 클릭하거나 두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는 방식과 함께 꺼진 화면을 두번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드리는 기능은 정말 편리할 듯 합니다. 제가 엘지 핸드폰을 버리지 못했던 이유가 바로 노크온 기능때문이었거든요. 화면을 두드려서 켜고 끄는 기능!! 이 기능을 냉장고에 탑재했으니 노크하듯 두드리면 되니 꽤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커버스크린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이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그림이나 사진을 보여주는 기능으로 이번 모델 냉장고에서는 세계 각국 아티스트들의 고전 미술과 현대 미술 작품 120여점 이상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별것 아니지만 이 기능 하나로 주방의 인테리어와 함께 분위기 전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 냉장고 패밀리허브 출고가격
이번 신제품 냉장고는 4도어 프리스탠딩 모델로 출시되며 용량은 824~854L로 출고가는 359만원~542만원입니다.
2017년 이후 패밀리허브 모델을 구매한 고객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번 신세품에 적용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는 5월 중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